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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감미디어/애니메이션 콘텐츠 전공

(MFA, PhD)

실감미디어/애니메이션 콘텐츠 전공은 2D, 스탑모션과 같은 전통 방식의 애니메이션 제작 뿐 아니라, CG기반의 3D 애니메이션 제작, AR, VR과 같은 실감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연구하는 전공 과정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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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실감 미디어 개설 교과목

| 인터랙션 콘텐츠 제작연구 
​| Interaction Content Production Research 

게임 제작을 통한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, 인터랙션 프로그래밍 연구

| 실시간 애니메이션  제작연구
​| Real-time animation production research 

언리얼 엔진 시퀀서, Maya 캐릭터 리깅, Motion Capture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연구

| 디지털 라이팅
​| Digital Lighting 

포토샵을 이용한 컬러 스크립트, 언리얼 엔진 메터리얼과 실시간 라이팅 연구

| 실시간 특수효과 제작연구
​| A Study on the Production of Special Effects in Real Time 

기초수학과 물리를 기초로 언리얼 엔진 나이아가라를 이용한 특수효과 제작연구

| 인터랙션 프로그래밍 연구
​| Interaction Programming Research 

아티스트를 위한 기초 프로그래밍 연구

| 애니메이션 콘텐츠 개설 교과목

​| 애니메이션 연출

​| Animation Direction

스토리 개발 방법, 스토리보드, 카메라, 편집 연구

​| 애니메이션 디자인

​| Animation Design

디자인 및 색채 연구

​| 단편 애니메이션 기획

​| Short Animation Planning

애니메이션 기획 연구

​| 타이밍 1

​| Timing 1

캐릭터 애니메이션 기초과정으로 걷기, 뛰기, 던지기, 무거운 물체 들기 등을 연구

​| 타이밍 2

​| Timing 2

캐릭터 표정과 연기를 통한 캐릭터성 강조 연구

​| 3D 캐릭터 애니메이션

​| 3D Character Animation

Maya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연구

​| 디지털 애니메이션 워크샵 1

​| Digital Animation Workshop 1

Blender 모델링을 통한 기초 모델링 연구

​| 디지털 애니메이션 워크샵 2

​| ​Digital Animation Workshop 2

업계 표준 소프트웨어인 Maya, ZBrush, Substance 3D Painter를 이용한 하이퀄리티 모델링 연구

​| 애니메이션 작가론

​| Animation Authorship

애니메이션 작가주의 연구의 개념과 작성법 이해

Tel. 02-820-5408~10
Fax. 02-824-6726

첨단영상대학원 (06974) 서울시 동작구 흑석로 84 중앙문화예술관(301동) 506호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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